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가 27일 ㈜테스트웍스와 장애인 인공지능데이터 전문가 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가 27일 ㈜테스트웍스와 장애인 인공지능데이터 전문가 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부·울·경 지역 거주 장애인들에게 재택교육의 방식으로 인공지능데이터 분야 직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장애인 고용가능성을 제고해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함께 일하는 포용적 일자리 기반을 확대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요 내용은 ▲ 장애인 대상 인공지능데이터 가공 직무교육 기획 및 추진 ▲ 데이터 가공 직무교육 홍보 및 교육생 모집 지원 ▲ 데이터 가공 분야 취업컨설팅 실시 ▲ 관련 일자리 창출·채용 활성화를 위한 정보제공 및 연계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부·울·경 지역 거주 장애인 대상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교육은 발달장애인을 포함해 총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컴퓨터 활용 교육 및 데이터 라벨러 실무 역량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10월 18일부터 29일까지 총 10일 간, 1일 3시간씩 오전반(10:00~13:00)과 저녁반(16:00~19:00)으로 나누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희망 교육 시간을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교육생 신청은 상시 모집으로, 자세한 사항은 02-422-5178(교육사업팀) 또는 edu@testworks.co.kr로 문의하면 된다.

공단 부산지역본부 이효성 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수도권 대비 데이터 가공 직무 관련 일자리, 교육기회 등이 상대적으로 많이 열악한 부·울·경 지역 장애인들에게 인공지능데이터 가공 분야 직무교육이 활성화되고, 새로운 업무영역이 창출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직무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업무로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고 자신의 시간과 수준에 맞는 작업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직무교육을 통해 부·울·경 지역 장애인들의 직무 다양화와 고용기회 확대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많은 장애인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