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과제 10월 15일까지 공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에서는 중·장기 장애인고용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 과제를 매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대국민을 대상으로 연구과제 대외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정책연구’와 ‘고용개발’로 나뉜다. 정책연구는 장애인고용정책에 대한 참신한 제안서를 공모하고 고용개발은 중증 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고용 확대를 위한 유망한 연구과제 제안서를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서는 연구부서 검토(1차)와 연구심의위원회(2차)를 통해 연구필요성, 기존 연구와의 중복성, 연구결과의 활용성 등을 심사해 시의성 있는 경우 올해 과제로 선정·수행되거나, 내년 후보과제로 결정될 예정이다.

고용개발원 김언아 원장은 “연구과제 대외공모를 통하여 국정과제 수행, 코로나 이후 포용적 회복을 위한 장애인 고용 활성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연구과제 공모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며, 고용개발원 누리집(edi.kead.or.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제안서를 내려 받아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고용개발원 운영관리부(031-728-7253)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